안녕하세요 맛집 블로거 양뱅입니다^^
오늘은 통영 맛집 시리즈 3탄입니다. 이전 시리즈가 궁금하신 분들은 맨 아래 1탄과 2탄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구요. 본론으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5길 26 1층
- 영업시간 : 09:30 ~ 19:30(라스트오더 : 19:00)/화요일 정기휴무
- 연락처 : 0507-1329-6067
- 무선 인터넷,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처음에는 제가 방문한 고현본점이 배말칼국수김밥의 본점이구나 했는데 배말칼국수김밥의 본점은 거제여객터미널이 있는 장승포항 인근에 있습니다.
배말칼국수김밥은 통영과 거제도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요, 저희가 통영과 거제여행을 가려고 계획했을 때는 배말칼국수김밥 통영룰지점을 가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일정상으로 배말칼국수김밥 통영루지점은 수요일에 휴무였기에 거제코스로 이동하는 길에 위치한 고현본점으로 간 것인데요.
배말칼국수김밥은 각 지점마다 휴무일이 다르기 때문에 원래 가려던 곳이 여행하는 날에 휴무인지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아쉬운 점으로는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갓길에 주차를 하거나 주변 골목으로 들어가셔서 적당한 위치의 주차자리를 찾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행할 때는 주차장 있는 식당이 최고일 수밖에 없는 게 식당에 들어가기 전에 두 바퀴정도를 돌아 겨우 골목길에 빈 주차자리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차할 때도 주의하셔야 할점.
인도에 빨간색으로 소방시설주차금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구간에는 주차하시면 즉시단속될 수 있지만 단순히 그러한 이유보다는 화재 시 소방차가 빠르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주차하시면 안 됩니다. 사실 갓길에도 주차를 하면 안 되지만요^^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식당 내부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의 내부는 넓지도 좁지도 않습니다.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되는 식당인데요. 너무 식사시간에 갈 경우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식당 입구에 비치된 테이블링으로 접수대기 하시면 됩니다. 현장에서 접수하실 분들은 식당 안에 있는 기계를 통해서 예약을 하시면 되지만 어플을 통해 원격 줄서기를 하시면 조금 더 빠르게 드실 수 있는데요.
메인 화면에서 보시면 아래 원격줄서기가 있으니 그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배말칼국수김밥은 예약을 받지는 않으니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실 수는 없습니다.
또한
또한 식당에 대기하시는 분들이 2팀 이상일 경우에만 테이블링 어플을 통해 원격줄서기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에 1팀이 남기 전까지 식당에 도착하셔서 식당 내부에 있는 테이블링 접수기기에 코드번호를 확인하고 어플에 확정코드를 입력해야 된다는 점! 확정코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자동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조금 늦을 것 같을 때는 순서미루기 기능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테이블링 어플을 미리 다운로드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자리에 앉으셨다면 주문을 해야죠. 하지만 밑반찬은 직원분들이 가져다주지 않습니다.
물과 반찬은 셀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물과 반찬을 드실 만큼 가져가시면 되는데요. 주방을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 왼쪽 구석에 물과 반찬을 가져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밖에 없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저는 요정도만 가져왔는데, 먹다가 한 번 더 가지러 갔기 때문에 제가 가져온 양보다는 더 가져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칼국수를 먹으면서 김치를 계속 같이 먹게 되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저와 같이 몸이 한 번 더 고생하기보다 한 번만 고생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메뉴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의 메뉴는 심플합니다. 배말칼국수/꼬막비빔국수/톳냉국수의 면요리와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른 갈비만두와 고기만두, 배말톳김밥/배말땡초김밥/배말돈까스김밥/배말참치김밥의 김밥요리로 3가지 유형의 요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톳냉국수의 경우 여름에만 판매하는 한정메뉴로 저희는 맛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식혜와 햇반도 각각 2천원과 1,500원에 판매를 하는데 굳이 시켜 먹을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먹지는 않았습니다.
가격은 비싼듯하면서도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왜냐구요? 양이 굉장히 많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다만 김밥은 비싼편..ㅠ
배말은 무엇인가?
저도 살면서 배말은 처음 들어본 이름인데요. 저와 같은 사람을 위해 배말이 무엇인지 친절하게 설명하는 글이 붙여져 있습니다. 배말은 작은 전복, 삿갓조개 또는 따개비라고도 불리는 생물인데요, 양식이 되지 않아서 직접 채취해야 하는 귀한 녀석입니다.
그래서인지 식감은 딱 조개나 전복과 똑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주문한 메뉴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배말칼국수/꼬막비빔국수/배말톳김밥/배말돈까스김밥입니다. 그리고 배말참치김밥도 주문했었는데 그건 옆테이블에서 주문한거라 사진을 못찍었습니다...ㅠ그때 봤던 배말참치김밥의 모습을 기억해보면 배말돈까스김밥에서 돈까스 자리에 참치가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말칼국수부터 보면 어묵인지 계란인지 모를 재료에 배말이라고 적혀 있는 것이 귀엽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위의 사진으로만 보면 양이 적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보면 굉장히 큽니다.
저렇게 큰 그릇에 칼국수가 나오는데요. 주문한 수에 따라 그릇의 크기가 다른 것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칼국수 한 그릇을 혼자서 먹는 것이 아니라 아쉽기도 했지만 여럿이서 방문했을 때는 이렇게 같이 먹는 맛도 있잖아요??^^
자기 그릇에 먹을 만큼 퍼가면서 먹으면 위생적이기도 하고 뭔가 더 먹어야 한다는 경쟁의식때문에 빨리 먹게 되기도 하고(?)
배말칼국수의 맛은 개인적으로는 전복 같은 맛이 많이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복죽을 좋아하는데 그래서인지 제 입맛에는 너무나 좋았는데요. 양도 굉장히 푸짐하기 때문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배말칼국수는 이번 통영&거제여행에서 제 기준 맛집 1위라고 할 만큼 맛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꼬막비빔국수입니다. 꼬막의 양은 조금 아쉽긴 했지만 맛은 괜찮았습니다. 저 같은 맵찔이도 그럭저럭 먹을 만했는데요. 나중에 배말칼국수김밥에 방문하게 되면 저는 배말칼국수만 주문할 것 같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김밥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의 배말톳김밥은 달랐습니다. 톳의 특이한 식감이 먹는 재미도 느끼게 해 주고 개인적으로 비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비리지도 않고 맛있었습니다. 괜히 대표메뉴가 아닌 느낌이었는데요.
배말돈까스김밥과 배말참치김밥의 경우에는 비추입니다. 뭔가 조화롭지 않다고 느껴진 맛이었는데요. 분명 맛이 없진 않은데 손은 안 가는 맛이었습니다.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좋았던점
-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
- 쾌적한 매장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아쉬운점
- 주차장이 없다.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총평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은 제 입맛 기준으로 통영&거제여행에서 1위라고 생각할 맛집인데요. 사실 차를 타고 이동하다 보면 통영과 거제도에는 배말칼국수김밥 체인점이 굉장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도 지금은 많이 없어지긴 했지만 김밥천국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것과 같이 뭔가 통영과 거제도의 김밥천국느낌의 브랜드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입맛에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특히 친절하신데요. 저희 테이블에서는 배말톳김밥을 주문했지만 주문이 잘못 들어가서 배말돈까스가 나왔었는데요. 이미 나왔기 때문에 그냥 배말돈까스를 먹겠다고 말씀드리고 식사를 했었는데. 중간에 배말톳김밥 한 줄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신경이 쓰이신다고 가져다주신 건데요. 돈을 드리겠다고 했지만 극구 사양하셔서 마지막까지 기분 좋게 식사를 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아쉽고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주차입니다.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갓길이나 골목길에 들어가서 주차할 자리를 찾아야 한다는 것은 굉장히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은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에 저는 나중에 다시 찾아가 볼 생각입니다^^
댓글